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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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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1. 고객헌장 전문

우리는 최고의 글로벌리더 육성 및 과학기술 개발의 산실로 인류 및 국가에 공헌하고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국민의 신뢰와 국가의 지원을 토대로 한 공공기관으로써 우리원에 부여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우리는 투명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우리 기관은 다음과 같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융복합 사고 및 연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부에 전공을 따로 두지 않고 기초과학 및 기초공학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교육받고, 또한 인문소양, 리더십, 기업가정신, 음악, 체육 등을 필수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학년의 경우,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인 UGRP(Undergraduate Group Research Program)을 운영하여 학생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예비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및 교육과정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정규학기 시작 전 기초과학 교육 프로그램 및 영어, 인문 특강을 진행하여 대학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입학 학생이 원활한 대학생활 및 체계적인 진로설계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생활멘토링을 실시하여 그룹‧개인 형태의 멘토링을 통해 교원-학생, 학생-학생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진로멘토링을 실시하여 관심 있는 전공 교수에게 직접 개별 상담을 받고 관련 전공에 대한 심화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우리 기관은 다음과 같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경우 우리원 출입절차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부서 안내판(담당업무, 담당자 사진 등) 및 명패를 설치하여 고객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한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 예상 대기 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요청하신 내용은 최대한 쉽고 명확하게 설명 드리고, 미진한 부분은 없는지 최종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응대는 항상 친절하고 명확하게 하겠습니다.
    • 모든 전화는 벨이 3번 이내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먼저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거나 즉시 답변해 드리기 어려운 경우에는 상대방의 연락처를 메모한 뒤 가능한 빨리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상으로 요청하는 경우
    • 홈페이지에 전자 민원을 운영하여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거나 쉽게 담당자의 연락처를 알 수 있게 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은 그 내용에 따라 가능한 3일 이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며, 검토가 필요한 경우 예상기간과 사유를 미리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 불성실하거나 부정확한 업무처리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에는 신속히 내용을 확인하여 잘못이 있는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선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전화, 우편, FAX 등 다양한 경로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