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영역

주메뉴영역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 DIGIST
Innovative University Changing the World through Convergence
이 페이지를 SNS로 퍼가기

People

[INTERVIEW] DGIST 기부자이야기 - 기초학부 이유석 학생

  • 조회. 1144
  • 등록일. 2021.06.11
  • 작성자. 대외협력팀

DGIST에서는 1인1기부로 실천하는 DGIST ONE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캠페인의 첫번째 참여자는 이제 막 디지스트에 입성한 기초학부 이유석 학생입니다.
이유석 학생을 만나 기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Q1. 발전기금 기부라는 뜻깊은 결정을 하셨는데요. 어떻게 기부할 생각을 하셨나요?

저는 몸을 쓰는 활동을 별로 하지 않아 식사량이 적은 편이에요. 그리고 술담배를 하지 않아 생활비가 적게 들어 학기중에 받는 학생생활지원금으로도 생활이 가능해요. 오히려 조금씩 남는 편입니다. 그래서 한 달에 한 두 번 정도 복권을 사는 소소한 취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개학 이래로 한번도 당첨된 적이 없었어요. 그러던 중 학생 포털에서 우연히 발전기금 기부 안내문을 보게 되었고, 희박한 확률의 일확천금을 노리느니 차라리 좋은데 쓰자는 생각을 했어요.^^ 제일 중요한 건 DGIST로부터 전폭적인 장학혜택과 지원을 받고 있는데, 저도 학교에 힘을 보태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2. 발전기금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었으면 하나요?

큰 액수가 아니라 기부금의 사용처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요. 그래도 굳이 나은 미래를 위해 DGIST에서 의미있게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3. 기부를 한 후 어떤 기분이었나요?

(비록 일확천금의 꿈은 접어야 했지만^^) 과학기술의 발전과, 제가 재학중인 학교의 의미 있는 일에 약소하지만 제 힘이 보태진다는 것이 상당히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교내 행사 등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아 소속감을 크게 느낄 일이 없었는데, 이번 기부를 통해 소속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Q4. 기부의 의미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기부의 의미는 나눔, 좀 더 미래에 대한 희망과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Q5. 기부에 관심이 있지만 실행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요?

기부라는 것이 말로만 들으면 무언가 대단한 것처럼 보이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고 적은 액수라도 참가할 수 있기에, 술약속, 담배, 복권, 커피 등 일상 속에서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무언가를 절제함으로써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비록 무언가 유의미한 보상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이 우리나라의 과학기술과 자신의 학교에 힘을 보태고 있다는 뿌듯함은 다른 어떤 것으로도 얻을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많은 학우분들이 동참하여 이러한 기분을 공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6.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생활에 어려운 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가요?

아무래도 비대면으로 진행하다보니 여러 어려움이 수반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학우들과 만날 일이 상당히 제한되다 보니 친구를 사귀는 것이 어려운 것 같고, 강의실이나 학술정보관, 독서실, 체육관 등의 우수한 우리 학교의 인프라를 100% 활용하지 못한다는 것도 상당히 아쉽게 느껴집니다.

Q7.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제 학점과 능력이 허락한다면) 로봇공학 전공 대학원에 진학하여 박사학위까지 취득 후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특히 조금 더 안전한 노동환경을 만드는 로봇을 연구하는게 목표입니다.
 


 

 

콘텐츠 담당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ㅣ 053-785-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