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영역

주메뉴영역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 DIGIST
Innovative University Changing the World through Convergence
이 페이지를 SNS로 퍼가기

People

[INTERVIEW] 발전기금 수혜자이야기 - 김규보 졸업생

  • 조회. 1798
  • 등록일. 2021.08.13
  • 작성자. 전체관리자

 

Q1.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월에 DGIST를 졸업하고 과학기술전문사관으로 복무중인 김규보입니다. brain science, nano material, virtual reality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요. 매트릭스와 같은 가상현실을 만들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Q2. DGIST 학사학위 우수 졸업자를 선정되어 최우수 졸업상을 받았는데요.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되었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학교에서 수업을 듣다 보면 열심히 하고, 대단한 친구들이 많다는 것을 느껴요. 최우수 졸업상을 받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저에게 과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 장학금이 제가 여태껏 잘했다고 주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국가 발전에 더 이바지하라는 의미로 다가와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Q3. 장학금을 받고 달라진 점이 있다면?

몇 가지 있는 것 같아요. 일단 부모님께 장학금 소식을 알려드렸을 때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고 효도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았죠. 자존감과 책임감도 높아진 것 같아요. 그리고 유료강의나 공부해보고 싶은 전공책을 구매할 수 있어서 자기개발을 더 열심히 하게 된 것 같아요.

Q4. 최우수 졸업상을 받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조언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질문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년 동안 수업을 들으면서 항상 수업 도중이나, 수업이 끝나고, 아니면 메일을 통해서 교수님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을 드렸어요.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스스로 공부를 해야 하고, 질문을 하고 답을 얻는 과정에서 발전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질문을 많이 하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Q5. 학교 동문으로서 모교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학교를 다닐 때는 몰랐는데, 졸업하고 과학기술전문사관으로 지내다 보니까, 많은 분들께서 기초학부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하시더라구요. 21학번부터는 전공트랙으로 바뀐다고 들었는데 학부의 명칭을 조금 더 구체화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Q6. 앞으로의 꿈, 목표는 무엇인가요?

단기적으로는 과학기술전문사관으로 복무하면서 3년 후에 유학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매트릭스와 같은 가상현실을 만들어 5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7. 나에게 DGIST?

양질의 수업들, 앞으로도 계속 찾아뵐 은사님들, 좋은 친구들이 떠올라요. 굉장히 좋은 기억들로 가득한 4년을 안겨주었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준, 그야말로 모교라는 생각이 드네요.

 

 

콘텐츠 담당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ㅣ 053-785-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