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영역

주메뉴영역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 DIGIST
Innovative University Changing the World through Convergence
이 페이지를 SNS로 퍼가기

News

새내기 DGIST 체험기, Pre-DGIST 개최(2016.01.10-22)

  • 조회. 4960
  • 등록일. 2016.01.15
  • 작성자. 관리자

과학수업부터 멘토-멘티까지 인기 만발



Pre-DGIST 뜨거운 관심 속 성료



- DGIST, 110~21일 교내서 합격생 대상 "Pre-DGIST" 펼쳐- 








Pre-DGIST 행사에서 특강하는 신성철 총장






◆ 신성철 총장 특강·융합클리닉·영어집중수업·토론대회 등 행사 다채






DGIST(총장 신성철)이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교내 일원에서 올해 합격생 180명을 대상으로 마련한 "Pre-DGIST"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Pre-DGIST 행사는 신입생들이 학교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융복합대학 기초학부에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신성철 총장 특강을 비롯해 융합클리닉영어집중수업토플 테스트, FGLP 설명회신입생 토론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신성철 총장은 "인생은 생방송이다매순간에 최선을 다해서 과학기술계에 새로운 전문 지식을 창출하고 세계와 역사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Pre-DGIST 행사에서 학생의 질문에 답하는 신성철 총장



Pre-DGIST 개회식






“DGIST를 느껴봐특별한 과학수업부터 참여형 토론대회까지 프로그램 다양화



 



이번 행사는 첫날인 10일 학생들의 기숙사 입실로 시작됐다. 1차 토플 테스트에 이어 개회식과 학부소개가 이어졌으며 멘토 교수와 멘티 학생이 한자리에 만나는 멘토-멘티 행사도 이어졌다.



 



11일부터 21일까지는 융합첫걸음, 영어수업, FGLP, 친교 시간, 동아리 발표회, 토론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은 행사는 14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융합첫걸음". "물체의 운동과 미분방정식", "아톰(Atom)", "음악속의 과학", "생물실험디자인" 등 다양한 주제 중 학생들이 듣고 싶은 주제 두 가지를 직접 선택해 체험토록 했다.



 



이창훈 교수가 진행한 "생물실험디자인" 수업에 참여한 최원종 학생은 "수업을 듣고 그 내용에 맞는 실험 소스를 찾아서 발굴하고 설계하는 작업을 직접 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같은 수업을 들은 이규원 학생은 "원래 관심이 있던 분야를 입학 전에 미리 경험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수업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창훈 교수에게 뇌파 움직임에 대한 설명을 듣는 DGIST 새내기



직접 자신의 뇌파 움직임을 체험하는 DGIST 새내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된 영어집중수업은 11일부터 21일까지 10개 분반으로 나눠서 운영됐다. 1차 토플 테스트를 기반으로 개인별 영어 실력에 따라 반을 배정했으며, 마지막 날에는 토틀 테스트를 다시 실시해 영어실력의 향상 정도를 측정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가고 싶은 장소를 구글 검색을 이용해 친구에게 보여주고, 그 장소에 가고 싶은 이유와 장소만이 갖는 특징을 설명했다""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해서 그런지 재밌고 유쾌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영어집중수업에서 발표하는 학생



융합첫걸음 수업을 듣고 있는 DGIST 새내기






학력평가도 이뤄졌다. 11일과 21일 두 차례 진행된 학력평가에서는 수학, 물리, 화학, 생물 등에 대해 각 30분씩 평가가 진행됐다. 첫 번째 평가를 통해서는 현재 학력 수준을 점검하고 두 번째 평가에서는 학습 효과를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와 함께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멘토-멘티 프로그램과 신입생 토론대회도 운영됐다.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멘토-멘티 구성과 간담회 등으로, 토론대회는 자율적 학생문화와 명예시험제도, 교내문화 등을 주제로 조별 토론대회가 펼쳐졌다.



 



DGIST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무감독 시험을 비롯해 DGIST만의 문화를 경험하는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훌륭한 학생들이 DGIST와 함께 해 미래의 훌륭한 과학인재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Pre-DGIST 단체 사진

콘텐츠 담당 담당부서  :   홍보팀 ㅣ 053-785-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