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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 DIGIST
Innovative University Changing the World through Conver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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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1. 고객헌장 전문

    • 1. 전문
  • 우리는 최고의 글로벌리더 육성 및 과학기술 개발의 산실로 인류 및 국가에 공헌하고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국민의 신뢰와 국가의 지원을 토대로 한 공공기관으로써 우리원에 부여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우리는 투명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2.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우리 기관은 다음과 같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융복합 사고 및 연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부에 전공을 따로 두지 않고 기초과학 및 기초공학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교육받고, 또한 인문소양, 리더십, 기업가정신, 음악, 체육 등을 필수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학년의 경우,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인 UGRP(Undergraduate Group Research Program)을 운영하여 학생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예비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및 교육과정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정규학기 시작 전 기초과학 교육 프로그램 및 영어, 인문 특강을 진행하여 대학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입학 학생이 원활한 대학생활 및 체계적인 진로설계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생활멘토링을 실시하여 그룹‧개인 형태의 멘토링을 통해 교원-학생, 학생-학생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진로멘토링을 실시하여 관심 있는 전공 교수에게 직접 개별 상담을 받고 관련 전공에 대한 심화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3.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우리 기관은 다음과 같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경우 우리원 출입절차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부서 안내판(담당업무, 담당자 사진 등) 및 명패를 설치하여 고객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한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 예상 대기 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요청하신 내용은 최대한 쉽고 명확하게 설명 드리고, 미진한 부분은 없는지 최종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응대는 항상 친절하고 명확하게 하겠습니다.
    • 모든 전화는 벨이 3번 이내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먼저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거나 즉시 답변해 드리기 어려운 경우에는 상대방의 연락처를 메모한 뒤 가능한 빨리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상으로 요청하는 경우
    • 홈페이지에 전자 민원을 운영하여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거나 쉽게 담당자의 연락처를 알 수 있게 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은 그 내용에 따라 가능한 3일 이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며, 검토가 필요한 경우 예상기간과 사유를 미리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 불성실하거나 부정확한 업무처리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에는 신속히 내용을 확인하여 잘못이 있는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선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전화, 우편, FAX 등 다양한 경로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